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설레는 해외여행 비행기에서부터 당황하면 안 되겠지요. 짐을 챙기면서도 지금 챙기는 이 물품을 비행기에 가지고 타도 되는 건가? 싶을 때가 많을 겁니다.


오늘은 아리송하지만 실제로 기내 반입이 가능한 물품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 기내 반입 가능 물품, 이 정도는 괜찮아요! ◀


1. 액체, 화장품, 물




액체류는 기내 반입이 안 된다고만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실제로 액체류가 반입이 아예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향수나 화장품 등을 기내에 가지고 타신다면 100mL 이하 용기에 옮겨 담고, 20X20Cm 비닐 지퍼백에 넣고 탑승하시면 통과할 수 있습니다. (총 용량 1인 1L)


스킨로션이나 향수를 100mL 이상 용기 그대로 탑승하다 버리시거나 현장에서 택배 발송하시는 분을 가끔 보는데 출국 시간이 지체되지 않도록 미리 용기에 따로 담아 탑승해주세요.


2. 날카로운 물건?




생명을 위협할 가능성이 있는 흉기 (주방 칼, 커터칼, 면도날) 등은 기내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칼날의 길이가 6cm 이하인 미니 손톱 가위, 손톱깎이는 기내 반입이 허용됩니다.


3. 아이코스 반입




아이코스는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항공사, 그리고 국가마다 다르지만, 아이코스는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탑승 후기도 많고요. 그래도 불안하시다면 항공사에 도착 국가와 함께 문의하여 규정을 위반하지 않는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입이 가능하다하여 기내에서 아이코스 흡연이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꼭 금연해주세요.


*기내 반입은 가능하나 아이코스 반입 불가 '국가'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태국, 싱가폴, 대만 등



4. 전자기기, 노트북, 보조배터리




노트북과 배터리가 장착된 전자제품들은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폭발 가능성이 있는 배터리가 달린 디바이스는 수화물로 보내시면 안 되니 꼭 주의해주세요. 보조배터리는 1인당 160Wh 이하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5. 라이터, 성냥




휴대용 라이터와 성냥은 기내 반입이 가능한 물품입니다. 1인 1개씩만 기내 객실 반입이 가능합니다. 중국은 예외적으로 위탁, 기내 모두 반입 금지이니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기내 반입 가능 물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절대 안 될 거라 생각했던 물건들도 약간의 규제만 지켜준다면 기내 반입이 가능하네요. 여행 물품 빠짐없이 챙기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